별들의 잔치,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올스타전은 19일 전야제를 거쳐 20일 드림 올스타(두산·롯데 자이언츠·SK·삼성·kt)와 나눔 올스타(KIA·NC·LG·키움·한화)로 나눠 창원 NC 파크에서 열린다. /2019 KBO 올스타전 베스트 12/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별의 잔치인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올스타전이 19∼20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다.

 

 19일엔 프로야구 홈런 1위 최정(SK 와이번스)과 3위 제리 샌즈(키움 히어로즈)가 별들의 무대에서 대포 대결을 펼친다.

   

앞서 KBO 사무국은 KBO 올스타전 홈런 레이스에 출전하는 선수를 지난 17일 발표했다.

   

16일 현재 홈런 21개로 이 부문 1위를 달리는 최정과 2위 제이미 로맥(SK·20개), 두산 베어스의 호세 페르난데스, kt wiz의 멜 로하스 주니어가 드림 올스타(SK·두산·삼성·롯데·kt) 대표로 출전한다.

   

나눔 올스타(한화·키움·KIA·LG·NC)의 간판 홈런 타자로는 샌즈, 재러드 호잉(한화), 김하성(키움), 이형종(LG)이 출전한다.

   

이날 열리는 홈런레이스 예선은 7아웃으로 치러진다.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에서 가장 많은 홈런을 친 선수 1명씩 결승에 진출해 20일 올스타전 5회 종료 후 10아웃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홈런레이스 챔피언은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만원, LG 트롬 스타일러를 부상으로 받는다.

   

준우승 선수에게도 상금 100만원을 준다. 예선과 결승을 통틀어 최장 비거리 홈런을 친 선수는 LG 공기청정기를 가져간다.

   
   

1993년부터 시작된 KBO 올스타전 홈런레이스에서는 양준혁(삼성·LG), 박재홍(현대·SK), 김태균(한화)이 3차례씩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KBO는  올스타전의 최우수선수(MVP) '미스터 올스타'에게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차량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로 나눠서 대결하는 올스타전의 승리 팀은 30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승리 감독상, 우수투수상, 우수타자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300만원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최고의 쇼맨십을 펼친 선수에게 돌아가는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3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각종 이벤트 게임에도 총 135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인터파크 홈런레이스 최종 우승자는 상금 500만원과 LG 트롬스타일러를 차지한다. 준우승 선수는 상금 100만원, 최장 비거리 기록자는 LG 공기청정기를 가져간다.

   

총 10번 공을 던져 배트를 가장 많이 맞히는 투수를 정하는 신한은행 마이카 퍼펙트피처 우승자는 300만원, 준우승자는 1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한다.

   

올해 새로 마련한 장애물 통과 경주 이벤트인 슈퍼레이스 우승팀은 350만원을 받는다.

   

퓨처스 올스타전 승리 팀에는 500만원을 제공한다.

 

퓨처스 올스타전 MVP 선수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를 전달한다. 퓨처스 올스타전의 우수투수상, 우수타자상, 감투상 수상자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를 받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