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수라' 스틸컷

[서울와이어=장지영 기자] 영화 '아수라'가 재평가 되고 있다. 

영화 '아수라'는 정우성, 황정민, 곽도원, 주지훈, 정만식 등 초호화 라인업에 부패한 정계를 신랄하게 꼬집는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내용으로 개봉 초반부터 관객들을 끌어모은 바다.

하지만 당시 흥행과 평점은 큰 온도차를 보였다. 여러 악인들이 먹이사슬처럼 얽혀 서로를 죽이고 죽는 말 그대로 아수라장, 혼돈의 세계를 그렸지만, 권선징악에 익숙한 관객들에겐 호볼호가 갈릴 수 있는 지점이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개연성이 떨어진다는 지적과 함께 현실과 동떨어진 정치인, 경찰, 검사라는 캐릭터에 공감하지 못했던 터다.

이런 영화 '아수라'의 평가는 개봉 1년 반여년 만에 뒤집혔다. 속된 말로 '재평가'다. 이는 최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제기한 전·현직 성남시장과 경찰 공무원들이 조폭 출신 기업가의 후원을 받고 이권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불거졌고, 이 사실이 영화 내용과 맞물린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다.

현재 영화 '아수라'의 관람객 평점이 크게 오르고 있다. 관람평에는 "3dca**** 보는 내내 아무리 영화지만 설정 너무 막나갔다.. 싶었는데... 이게 실제 이야기를 모티브로 했다니" "supr******* 음.. 다큐였구나 다시 한번 봐야지" "bubl***** 리얼 다큐였네 띵작이었음" "roma****** 재평가 되어야 할 희대의 명작" 등 평가가 오르내린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