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 (사진= LF 제공)

 

[서울와이어] LF가 오는 10월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AuTHEntic'과 심미적, 미학적을 뜻하는 영어 단어 'AesTHEtic'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지닌다.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일반적인 니즈와 특별한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켜 주겠다는 브랜드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아떼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비건 인증 기관인 'EVE'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 스위스 자생 식물원료를 기반으로 한 식물성 처방으로 12가지 유기물이 첨가되지 않았다. 동물 실험을 전혀 하지 않는 비건 지향 화장품 브랜드다.

 

아떼는 스위스 최고의 화장품 원료 연구소 미벨사와의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원료 등 스위스의 자체 원료를 확보했다. 고기능 안심처방 화장품으로서의 차별화된 면모와 기존 식물성 화장품들의 효능적 한계를 극복하는데 집중한 고기능 제품으로 경쟁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아떼는 내달 스킨케어 15종 및 메이크업 40종 등 총 55종의 제품군으로 클렌징, 안티에이징 케어, 베이직케어, 스페셜케어, 베이스, 포인트 메이크업 등 대부분의 세그먼트에 알맞은 전략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내년 초부터 지속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보강해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춰 나간다.

 

또한 향후 소득 수준 증가에 따라 비건 화장품의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