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한낮 기온이 40 가까이 오르며 많은 이들이 더위에 신음하고 있다. 그와 동시에 휴가철이 맞물리며 더위를 피해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 강원도는 시원한 녹음과 푸른 동해바다를 끼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항상 주목 받는 곳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속초는 속초 해수욕장과 아바이마을, 설악산자생식물원, 설악산 케이블카 등 놀거리와 볼거리도 풍부해 가족과 커플들이 많이 찾고 있다. 

 

왕가수라청

 

이렇게 놀 거리와 볼 거리를 즐기다 보면 절로 먹을 거리에 대한 관심이 솟는데, 다양한 먹거리 중에서도 속초황태해장국 및 황태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왕가수라청’이 속초 먹을 거리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이목을 끈다. 이 곳에서는 속초황태구이와 더덕구이를 주요 메뉴로 선보이고 있는데, 깊숙하게 양념이 밴 황태를 그릇 한 가득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황태는 국산 정선 산지에서 직접 공수하여 내놓기 때문에 토속적인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은 속초맛집추천 메뉴인 황태구이와 함께 모두부구이, 짱아찌, 양념게장, 나물, 볶음, 김치 등 30여 가지의 밑반찬을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어 영양과 가성비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실속 있는 음식점이라 알려졌다. 이러한 반찬들과 요리는 모두 사장이 직접 식재료를 관리하고 만들어 신선하고 깔끔한 맛을 내며, 음식을 다 먹고 난 후에는 솔잎차를 제공하여 깔끔하게 속과 입안을 정리할 수 있다. 

왕가수라청

 

또한,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속초시가 모범우수 업체로 선정한 식당으로 오픈 주방으로 운영해 청결하고 깔끔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식후에는 파라솔과 그네의자와 같은 쉼터공간도 있어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방문하여 편안하고 안락하게 쉬다 갈 수 있게 한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고소한 황태와 황태포, 황태채, 말린 나물 등은 식당에서뿐 아니라 포장 구매도 가능해 고소함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속초 맛집 왕가수라청 관계자는 “국산 정선의 토속적 맛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 예약 주문이 가능하고 내부 시설도 넓고 쾌적해 단체손님도 언제든 맛있게 식사가 가능하다”며, “왕가수라청 앞에 넉넉한 주차공간도 있어 많은 손님이 한 번에 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예약을 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는 매장의 메뉴, 인테리어, 편의시설 등을 확인해야 하며 직접 방문한 고객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