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황희찬 본선 데뷔전서 1골 2도움/잘츠부르크 헹크에 6-2승/골세리머니를 펼치는 황희찬(왼쪽)/사진=AFP=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황소' 사나이 황희찬(23·잘츠부르크)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데뷔 무대 데뷔전에서 1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쳐 팀 승리에 주역이 됐다.

   

잘츠부르크의 황희찬은 18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잘츠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헹크(벨기에)와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1차전 홈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1골 2도움 멀티 공격포인트를 올려 팀의 6-2 대승을 이끌었다.

   

잘츠부르크는 엘링 홀란드의 해트트릭의 수훈에 힘입어  1994-1995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이후 25년 만에 복귀한 본선 무대 첫 경기에서 대승을 거둬 승기를 잡았다.

   

이날 경기에서 황희찬은 전반 34분 후방에서 내준 볼을 잡아낸 뒤 전방으로 쇄도하던 홀란드에게 볼을 어시스트했다.

   

홀란드가 골을  성공시켜 황희찬은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데뷔 무대에서 첫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곧바로 황희찬은 전반 36분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오른발 슛을 성공시켰다.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데뷔골이었다.

   

이날 득점으로 황희찬은 역대 한국 선수 가운데 손흥민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어린 나이로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에서 골을 터트린 선수가 됐다.

 

 황희찬은 전반 45분 홀란드에게 어시스트해 홀란드의 해트트릭을 도와 전반에만 1골 2도움의 '멀티 공격포인트'를 첫 달성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