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SH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건강기능식품브랜드 SPASH에서 고객감사 이벤트의 일환으로 인트리트 영양제를 비롯해 구매금액별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문 및 결제 완료한 모든 비타민, 종합영양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종 결제 금액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으로 항산화, 기력 회복 등의 효능이 있는 건강보조식품인 ‘홍삼정356’를 정품으로 증정한다.

 

가려움은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감각의 일종이나 조절되지 않을 경우 일상 생활에 큰 방해 요소로 작용한다. 사회적, 집중력 저하 뿐 아니라 직접적으로 정신과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

 

피부 신경을 약하게 자극하는 가려움증은 아토피피부염, 접촉 피부염, 두드러기, 피부 건조증 등 피부 질환 종류에서 나타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에 오돌토돌 트러블이 나는가 하면 가려움증이나 습진, 건조함 등이 발생한다. 외부 물질과의 접촉이나 온도의 변화, 화학적 물질이나 전기적 자극 등에 의해 유발될 수 있고 외부 자극 없이도 나타날 수 있다.

 

가려움증의 일부는 면역과민반응에 의해서도 발현된다. 면역과민반응이란 인체 내에 들어온 별로 해가 없는 이물질에 대해서까지 면역기능이 작용해 비정상적인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뜻한다. 유전적인 요소로 발현될 수도 있고, 꽃가루나 황사, 대기 오염과 같은 외부 환경, 혹은 집먼지 진드기나 동물의 털, 섭취하는 음식 등과 같은 주변 상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다.

 

SPASH 관계자는 “면역과민반응은 면역력이 약해서 생기는 것이 아닌, 면역체계의 이상반응이 원인이다. 정상인의 면역 상태는 알러지를 억제하고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Th1세포와 Th2 세포가 균형적이나 면역과민반응을 보유한 경우 그렇지 않다. 따라서 면역과민반응 치료법을 통해 완치는 어렵지만, 평소 면역력에 좋은 음식 등을 섭취하고 면역력 강화보다 균형에 더 초점을 두고 케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면역의 균형이 깨져 면역 과민반응을 보일 경우 더 늦기 전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SPASH 인트리트’는 식약처에서 면역과민반응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을 획득했으며,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래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도와주는 아연을 함유했다. 타정의 크기가 작아 소아부터 성인까지 섭취가 용이하다”고 전했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