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은 ‘감성커피’인 이유, 감성을 사로 잡는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에 기반

사진제공=감성커피

[서울와이어]요즘은 각종 매스미디어는 물론 1인 크리에이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새로운 지식 습득은 물론이고 일상 공유, 심지어 홍보 및 마케팅도 이뤄지고 있다. 이런 시대적인 상황을 빠르게 캐치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동시에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가 주목받는 중이다.

 

불황을 잡는 성공 커피전문점 창업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는 ‘감성커피’는 감성을 사로잡는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공의 방향성을 잡았다.

 

‘감성커피’는 가장 대중적인 홍보 수단이라 할 수 있는 TV광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 노출한 바 있다. 최근 SPOTV TV광고 송출을 단행한 것이 그 사례이다. 손흥민을 비롯한 이강인, 황희찬 등 한국 축구 유럽리거들의 경기 중간에 전파를 타면서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아메리카노 시음 현장을 마라톤 급수대로 만드는 기발한 장면은 황당한 상황의 연출과 시원한 유머로 승화되면서 인상을 남겼다. 그 결과 최근 가장 ‘핫’ 한 매체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인기를 끌며 홍보 효과를 누렸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할로윈을 기념해 펼쳐진 ‘좀비런’ 행사에 파트너로 참여, 가을 밤 서늘한 축제의 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했다.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제공된 ‘감성보급키트’는 브랜드의 식품을 포함한 생활용품, 감성잡화점라인의 주력 상품인 강성천하 소시지, 카라멜, 믹스넛츠, 손난로 등이 포함돼 주목받았다.

 

이처럼 요즘 정서에 가장 부합되는 홍보 및 마케팅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각인을 남기고 있는 ‘감성커피’는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각 가맹점들의 매출 및 수익을 상승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하는 중이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시대가 원하는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은 ‘감성커피’에서 실현되고 있는데, 최근 진행된 TV송출 광고와 여러 메인 이벤트 참여 등이 증명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다양한 홍보 효과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도 상승시키는 동시에 각 가맹점의 성공 운영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감성커피’는 매월 출시되는 신메뉴를 통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을 펼쳐나가는 커피전문점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 결과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매출 및 순수입 상승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이미지 효과까지 나타나는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