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강원도 동해안의 항구 중 속초항은 다양한 배를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항' 하면 친숙한 오징어잡이와 가자미잡이 어선부터 바다를 순찰하는 해양 경비정, 크루즈, 유람선, 군함 등 여러 종류가 있다. 

 

또한, 속초시에 속하는 항구와 해변에는 산책길과 대규모 관광어항단지가 조성되는 등 즐길 거리가 점점 풍성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태풍이 물러나고 외출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를 보이자 무더웠던 여름 동안 맘껏 즐기지 못한 속초 바다를 즐기려는 여행객이 증가하는 흐름이다.

 

이 가운데, 속초 요금소에 들어서면 금방 찾을 수 있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가 이목을 끈다. 이 집은 동해안과 강원도 산지의 이점을 살려 발달한 속초의 풍성한 먹거리 중에서도 간편하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막국수를 전문으로 한다.

 

김삿갓 막국수

 

 
가까운 설악산 맛집으로도 알려진 김삿갓은 계절마다 다채로운 산과 바다를 즐기고자 방문하는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도 즐겨 찾는 속초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주메뉴는 속초 별미로 주목받는 명태회를 활용한 명태회막국수와 강원도 막국수 정석대로 전통의 맛을 살린 막국수가 있다. 메밀을 다량 함유하는 막국수 면 특성상 다른 면류보다 영양가가 풍부하며, 이에 곁들이기 좋은 수육은 인원에 따라 대, 중, 소 사이즈로 주문할 수 있다.

 

김삿갓 막국수

 

 
속초맛집 김삿갓막국수 관계자는 “막국수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즐기기 좋으며, 막국수에 감칠맛을 더한 명태회는 수요가 높아 추가 주문할 수 있고 포장 주문할 수도 있다”며 “수육은 등급이 높은 국내산 생삼겹살만 사용해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고 전했다.

 

이어 “면은 매장에서 직접 뽑아 신선한 상태에서 바로 즐길 수 있고,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동치미 국물과 열무김치를 기호에 맞게 막국수에 넣어 먹을 수 있다”며 “가게 벽은 그동안 방문한 고객들이 써놓은 손글씨로 가득해 친근하고 편안한 느낌이다. 식후 주변에 볼거리가 다양하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