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9일부터 1차 신청 접수/사진=교육부 제공

 

[서울와이어]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내년에 입학할 예정인 고3 학생이나 재수생도 이번에 신청하면 된다.

 

18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을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7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신입생·편입생·재학생·재입학생·복학생이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8구간 이하 대학생 중 일정한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지급된다. 학생이 납부해야 할 등록금에서 우선 감면되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은 첫 학기에는 성적 기준을 적용받지 않는다.

   

재학생이 등록금 고지서상 우선 감면을 받으려면 1차 신청 기간에 신청해야 한다. 1차를 놓쳐 2차 시기에 신청하는 것은 재학 중 2회로 제한된다.

   

소득 구간은 학생 본인과 가구원의 소득·재산·부채 등을 토대로 산정된다. 소득 구간 산정 결과는 내년 1월에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통지된다.

   

소득 심사는 학생 본인뿐 아니라 부모·배우자의 소득·재산·부채를 함께 심사하기 때문에, 부모·배우자에 대한 정보 제공에 동의해야 한다.

   

가구원 정보 제공은 다음 달 19일까지고,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할 수 있다.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한 대상인지는 국가장학금 신청 후 1∼3일 이내에 문자메시지 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