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지난해 6월 국내 최초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을 구축한 하이콘(메인넷 기반)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ERC-20)을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콘은 ERC-20 상시 스왑을 결정한 뒤,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ERC-20)을 발행해 거래소 신규 상장과 생태계 확장 수단으로 활용할 것을 발표한 바 있다. 

 

하이콘 관계자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된 하이콘 토큰(ERC-20)은 지난 분기 발표한 자사 플랫폼 포킷을 통해 하이콘(메인넷 기반)과 상시 스왑(교환)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하이콘 토큰(ERC-20)의 전체 발행량은 메인넷 하이콘과 동일한 50억개로 포킷을 통해 메인넷 하이콘을 입금 후 하이콘 토큰(ERC-20)으로 교환하면 된다. 이후 하이콘 토큰(ERC-20)이 상장되는 거래소로 입금하여 거래할 수 있다. 이는 바이낸스 체인 BEP-2 표준을 적용하여 바이낸스 덱스에서 유통될 수 있도록 토큰을 발행하여 자유롭게 1대 1 비율로 교환하는 정책과 유사하다.

 

하이콘(메인넷 기반), 하이콘 토큰(이더리움 기반) 두 가지 토큰을 발행해 유통되더라도 총 발행량에는 변화가 없다. 

 

하이콘은 이번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 발행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더리움 기반의 하이콘 토큰(ERC-20)은 현재 이더스캔에서 공식적으로 토큰 정보가 등록되어 조회할 수 있다.
 

sjkimcap@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