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콘도·상가 등 민자시설 입주자 모집

내장산리조트 조감도.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전북 정읍시에 소재한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내 호텔, 콘도미니엄 등 숙박시설과 상가시설, 운동오락시설 등 13개 필지에 대해 용지분양을 시작한다.

 

현재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는 지난 2014년 기반조성공사가 완료돼 개별사업자 투자여건이 완비됐으며, 분양면적대비 87.6% 분양됐다. 이번 분양되는 필지는 하이랜드호텔, 엘리시움빌라, 리조트홈 등 호텔, 콘도, 여관 등 숙박시설 8개 필지, 상가, 전통문화의 집 등 상업시설 4개 필지, 운동오락시설 1개 필지 등 총 13개 필지이며, 계약체결 후 대금 선납시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분양대금 납부는 일시불과 분할납부가 가능하며 분양대금 완납 이후 토지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토지분양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분양신청 전 현장·현물을 확인한 후 공사 입주신청유의서 등을 충분히 검토해보는 게 좋다. 입찰신청은 온비드를 통해 오는17일부터 28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한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는 전라북도 지역 중심에 입지하고 있어 내륙 관광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광주에서 40분, 전주에서 1시간 거리로 도내 주요 도시로부터 2시간 이내 권역에 위치하고 있고, 배후 수요는 21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로 서울, 수도권으로부터 약 3시간 거리에 입지하고 있고, 호남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에 인접하고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2015년 정읍역 KTX 개통으로 서울에서 정읍역까지 1시간 3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하고 정읍역에서 대상지까지 20분이 소요, 서울·수도권으로부터 약 2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내장산리조트 관광지는 내장산 국립공원과 용산저수지에 둘러싸여 있다. 주요 수요층은 내장산 국립공원 방문객이며 인근에 위치한 첨단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숙박수요 등을 포함한다. 특히 2018년 하반기 리조트 내 18홀 규모의 골프장 개장도 앞두고 있다.

 

ask1121@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