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 강석호 유기준과 3파전 - 서울와이어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 강석호 유기준과 3파전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 강석호 유기준과 3파전
  • 서동화 기자
  • 승인 2019.12.0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서동화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5선) 의원이 5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다. 심 의원의 출마 선언으로 원내대표 경선은 3파전에 돌입한다.

 

경기 안양 동안구을을 지역구로 둔 심 의원은 그동안 주변 인사들에게 원내대표 출마 의사를 밝히고 당선 가능성을 저울질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지난 3일에는 한국당 강석호(3선) 의원, 4일에는 유기준(4선) 의원이 출마를 선언했다.

 

강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저를 보수통합의 실질적인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동의 보수통합을 이뤄내 총선 승리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유 의원은 “정치력을 제고해 패스트트랙에 지정된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처리 문제 등을 해결하겠다”며 “특히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내에서는 조경태(4선)·주호영(4선)·윤상현(3선) 의원 등도 차기 원내사령탑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