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송파구 제공, 제4기 송파구 블로그 기자단 모집]

 

[서울와이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다양한 구정 소식을 구민의 목소리로 전하는 ‘제4기 블로그 기자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로그 기자단’은 미디어를 활용한 송파의 대표적인 소통 채널로, 구의 공식 SNS 계정 중 하나인 ‘송파구 블로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지역 곳곳을 발로 뛰며 생활정보를 취재하는 것은 물론, 송파의 정책을 보고 듣고 느낀 체험담을 진솔하게 소개한다. 친근한 표현이 담긴 글, 구민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진과 영상은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웃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열린소통을 이끌고 있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송파구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블로그 등의 SNS를 활발히 사용하고 콘텐츠 제작·편집, 기사 작성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송파구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29일 송파구 SNS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되며, 채택 기사에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블로그를 비롯한 SNS는 구민과 연결해주는 소중한 소통 플랫폼”이라며, “지역의 유익한 정보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까지 공유하며 송파의 매력을 널리 알려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