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신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취임 후 두 번째 검찰 인사가 예고된 것에 관해 “재벌과 경제권력에 대한 수사가 축소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검찰개혁은 시대정신"이라며 "검찰개혁은 국민의 절대다수가 요구하는 것이고 검찰이 이를 수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조국 사태'를 거치며 정의당이 비판을 받은 데 대해선 "조 전 법무부 장관의 엘리트 특권층으로서의 삶에 대해선 가감없이 비판했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정부가 현재 아덴만 일대에 파병된 청해부대의 작전 지역을 한시적으로 확대하기로 한 것에 대해선 "파병 취지로 배치하는 것이라면 이란과 적대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동의하기 어렵다"며 "파병 목적의 변경이기 때문에 반드시 국회 동의 절차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20% 이상 득표와 다수의 지역구 당선자를 배출해 원내교섭단체를 구성하는 것’과 ‘지역구 전체의 50% 이상에 후보를 내고, 최소 10명의 지역구 당선자를 만드는 것’이 오는 4·15 총선 목표라며 소개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이번 총선을 미래를 위한 정치혁명의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 세대교체 ▲ 특권정치 교체 ▲ 다원적 민주주의 실현 ▲ 그린뉴딜 등 4대 개혁방안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