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롯데 대표이사(오른쪽)와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이 지난 5일 서울 잠실 월드타워에서 감사패 전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롯데 

 

[서울와이어] 롯데는 국방부로부터 해외 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후원해준 것에 대해 지난 5일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감사패 증정행사에는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 오성엽 커뮤니케이션실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는 지난 2013년 7월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한국전쟁 해외 참전용사들에 대한 보은 활동인 해외 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지원해 왔다. 롯데는 약 28억원의 사업비를 후원해 태국과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에 참전용사회관을 세웠다.

2014년 완공한 태국 참전용사회관은 380㎡ 규모로 휴게실 및 어린이놀이방, 도서관을 갖췄다. 2017년 완공한 콜롬비아 참전용사복지회관은 435㎡ 규모로 강당과 전시관, 시청각실 등이 들어서 있다. 또 지난해 11월 완공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회관은 713㎡ 규모로 교육실, 다목적홀과 주방시설 옥상정원 등을 갖추고 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는 "해외 참전용사회관이 참전용사 분들의 복지 증진과 후손들에 대한 교육 지원 등에 활용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