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감독·각본·국제영화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 팀이 1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감독·각본·국제영화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 에서 열연한 배우와 스탭들이 12일 금의환향했다.

   

배우 송강호, 조여정, 이선균, 장혜진, 최우식, 박소담, 박명훈과 제작사 바른손 E&A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 감독은 이날 오전 5시 15분께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봉준호 감독은 현지 일정을 소화한 뒤 다음 주 입국 예정이다.

   
    

곽신애 대표는 "이렇게 이른 아침에 나와주셔서, 환영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감사한 만큼 송구스럽다"며 "따로 날짜를 잡고 뵐 수 있도록 하겠다"고 취재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강호 "봉준호 감독은 다른 일정 때문에 같이 귀국하지 못했는데 저희끼리라도 인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과 응원이 있었기 때문에 저희가 그렇게 좋은 성과를 얻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좋은 한국 영화를 통해서 전 세계의 영화 팬들에게 한국의 뛰어난 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봉준호 감독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로는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거머쥐며 101년 한국 영화 역사는 물론 92년 오스카 역사도 새로 쓰는 쾌거를 이뤘다.

 

 

'기생충'은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 권위인 작품상을 필두로 감독상과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외신들은 일제히 봉준호 감독과 '기생충의 수상은 세계의 승리'라며 극찬을 쏟아냈다.

 

4관왕 수상직후 뉴욕타임스는 '기생충'이 오스카의 역사를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미국 국무부의 모건 오테이거스 대변인이 10일(현지시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전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한 것에 대해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은 네 개의 오스카상을 충분히 받을 만했다"며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오테이거스 대변인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외국어 영화가 작품상을 수상하는 것을 보게 돼 기쁘다"며 "영화 '기생충'의 한국 출연진과 창작 팀에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기생충 영어단어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다

 

기생충은 영어로는 parasite다.

 

영어 사전에 parasite는 기생동물, 기생출 같은 인물,기생충으로 표현한다.
 
 

오스카상 4개 부문을 석권한 영화 '기생충'이 최근 신종 코로나 우려로 침체한 극장가에 흥행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기생충'은 시상식 당일 1761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9위에 오른 데 이어 전날에는 8339명이 관람해 5위를 기록했다.

    

극장들은 아카데미 수상을 기념해 앞다퉈 '기생충'을 재개봉했다. CGV는 전국 30개 지점에서 '기생충'을 상영하는 특별전을 마련했고, 롯데시네마도 오는 25일까지 전국 30개 지점에서 '기생충'을 재상영한다. 26일에는 '기생충' 흑백판이 다시 상영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