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겨울이 오기 전 선선한 늦가을 바람을 즐기기 위해 바다로 나서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파란 동해가 펼쳐진 강원도 속초를 찾는 이들은 속초해수욕장에서 가을 바닷바람과 함께 산책을 즐기거나 해돋이 정자라 불리는 영금정, 속초 등대 전망대까지 여행코스로 즐기곤 한다.

 

속초해수욕장은 속초 시내에서 가깝고 수질이 깨끗한 곳이라 동해안에서도 인기가 높다. 백사장에는 산책하기 좋은 길목도 설치되어 있으며, 해변 앞에는 ‘조도’라는 이름을 가진 섬이 있어 풍경을 더욱더 멋지게 만들어 준다. 등대 전망대는 설악산 경관 그리고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자연경관이 등대와 잘 어우러져 조화로움을 더했다. 또한 영금정은 해돋이 전경으로 유명해 속초 내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동해인

 

 
이러한 가운데 ‘동해인’ 속초 본점이 속초 대게 맛집으로 현지인들에게 추천받는 음식점으로 거듭나 눈길을 끌고 있다. 속초 홍게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동해인의 베스트 음식 메뉴는 홍게찜과 간장홍게장으로,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살이 꽉 차 있다고 알려진 박달홍게를 취급한다.

 

특히 간장홍게장은 달짝지근한 간장소스에 담아내 비릿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간장새우 또한 품질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로 담가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나 간장홍게장과 함께 수요 높은 메뉴로 알려져 있다.

 

동해인

 

 
속초 맛집 동해인 관계자는 “간장게장과 간장새우 정식은 여행자들과 현지인들이 속초 중앙시장 맛집 대표 메뉴라 부르며 추천하는 세트 음식이다. 별미로 불리는 홍게라면은 얼큰한 맛이 일품이며, 홍게찜 주문 시 더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 모든 해산물은 포장이나 택배 서비스로도 판매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관심을 주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회식 및 모임 장소로 적합한 연회석을 모두 완비했으며, 주차장 또한 준비되어 있다. 그 외 위생적인 오픈형 주방 형식과 쾌적한 실내 홀을 갖추어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추가 요청 사항 또한 제공해드린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