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겨울 시즌을 맞아 다양한 디자인의 겨울 아우터가 쏟아지는 요즘, 패딩만큼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아우터가 다양하게 출시돼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겨울철 차가운 공기도 거뜬히 막아줄 멋스러운 겨울 아우터 트렌드와 아이템을 소개한다.

 

- 시선 집중하게 만드는 강렬한 컬러, 패턴 퍼(fur)

 

사진= (왼쪽부터) '더블유 코리아', H&M, 지컷

부드러운 질감과 스타일리시함을 갖춘 퍼(Fur) 아우터는 드레스업 스타일링을 연출하기 제격이다. 그동안 부피감 때문에 모노톤 컬러의 퍼 아우터를 선호했다면, 올해는 밝고 비비드한 컬러의 퍼 아우터로 생동감을 더하는 것을 제안한다. 

 

이번 겨울에는 한층 강렬하고 대담한 컬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패션 브랜드에서 핑크, 레드, 와인 등 과감한 컬러의 퍼 아우터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와 함께 2018 가을·겨울 시즌 빅 트렌드 중 하나인 레오퍼드 패턴을 접목한 퍼 역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 부드럽고 포근한 매력, 테디베어 코트

 

사진= (왼쪽부터) 막스마라

테디베어를 연상시킨다 하여 이름 지어진 '테디베어 코트'는 올 겨울 패딩 못지 않은 KEY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오버사이즈 핏의 '테디베어 코트'는 긴 기장이 온몸을 포근하게 감싸 보온성이 매우 탁월하고, 인조 퍼를 사용한 덕분에 동물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브라운, 카멜 컬러가 베이직한 스타일이지만, 최근에는 그레이, 블랙, 브릭 등 다양한 컬러나 애니멀 패턴을 적용한 테디베어 코트도 출시돼 놓쳐서는 안될 스타일링 포인트로 꼽힌다.

 

-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시크함, 무스탕

 

사진= (왼쪽부터) 시슬리, 골든구스 디럭스 브랜드

매 겨울 시즌 베스트 아우터로 손꼽히는 '무스탕'은 시크하고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올해 무스탕은 더욱 추워질 날씨로 인해 기장이 더욱 길어졌다. 무스탕으로 드레시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슬림한 핏과 더블 버튼, 풍성한 퍼 트리밍 3박자를 갖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게 좋다. 

 

반면 후드와 깎은 양털을 의미하는 시어링 디테일을 가미한 무스탕은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낼 수 있다.

 

- 다재다능한 리버서블 아우터

 

사진= W컨셉

제품을 뒤집어 양면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리버서블' 아우터가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겉감은 가죽, 안감은 퍼나 양털로 제작해 보온성이 탁월하며, 취향과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W컨셉의 '프론트로우X렉토 리버서블 에코 시어링 코트'는 무스탕 또는 테디베어 코트로 연출할 수 있으며, 동물 보호를 위해 합성 가죽과 인조 퍼를 사용한 '착한 아우터'다. 와이드 카라 역시 탈부착이 가능하고, 카라를 탈착해 넥 워머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