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SNS 스타 100명, 8일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찾는다 - 서울와이어
中 SNS 스타 100명, 8일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찾는다
中 SNS 스타 100명, 8일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찾는다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8.12.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시간 동안 한국 화장품 소개 생방송 진행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롯데면세점은 8일 월드타워점에서 중국 왕홍(網紅) 100명을 초대해 20시간 동안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이색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월드타워점을 찾는 왕홍은 알리바바 브랜드 채널을 이용하는 왕홍 10명과 개인채널을 통해 방송하는 왕홍 90명으로, 이들의 팔로워 수를 합치면 2억1000만명에 달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들에게 미리 43개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전달, 한국 화장품에 대해 미리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왕홍들은 당일 월드타워점에서 마련 예정인 50개 부스에서 한국 화장품을 직접 사용하며 새벽 5시부터 다음날 새벽 1까지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우수한 국내 화장품들의 인지도 제고를 비롯해 월드타워점의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를 통해 국산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나노캠텍과 롯데면세점의 협력 하에 성사됐다. 알리바바는 12월 12일 ‘쌍십이절’을 맞아 올해 마지막 할인행사를 진행하는데, 이에 앞서 8일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를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은 수천만의 외국인들이 간접적으로 월드타워점과 국산 화장품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이라며 “롯데면세점은 향후에도 우수한 국산 브랜드들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마련함으로써 K뷰티의 판로를 개척하는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