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새로운 원내대표로 선출된 나경원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신임 원내대표에 김학용 의원을 누르고 4선의 나경원(서울 동작을) 의원이 선출됐다.

   

나 의원은 11일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해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총 103표 중 68표를 받아, 35표를 얻는 데 그친 김 의원을 압도적 표차로 누르고 당선됐다.

   

나 의원은 세 차례 도전 끝에 국내 보수 계열의 정당 역사상 첫 여성 원내대표가 됐다.

   

나 원내대표와 한 조를 이뤄 출마하는 정책위의장에는 재선 정용기(대전 대덕) 의원이 뽑혔다.

 

나 의원은 당선 직후 기자회견에서 "우리 당이 통합과 변화를 선택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예전의 계파 프레임에 갇혀서 과거에 갇히지 않고 미래를 선택했고, 그 과정에서 선거 결과처럼 통합을 선택한 게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앞서 정견 발표에서 "무도한 문재인정권의 독주와 폭주를 막기 위해 당의 통합이 절실하다"면서 "계파정치를 종식하고, 상대방에 주홍글씨를 씌우는 우리 스스로의 자해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당장 해결해야할 과제도 산적해 있다.

 

우선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야 3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촉구하며 국회에서 농성중인 점을 감안 선거제도 개혁에 대한 합의점을 도출해 내야 한다.

 

여야가 첨예하게 의견 대립을 보이고 있는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확보와 부당한 자금 사용 처벌 등을 위한 '유치원 3법' 처리, 정기국회 이후 실시하기로 합의한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등도 당면 과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