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맷돌순두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경주는 다양한 볼거리와 편리한 숙박 등으로 높은 여행 만족도를 자랑한다. 특히 도시 전체가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불리며 연중 내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역사 공부에 좋은 장소도 많지만 최근에는 황리단길과 같이 경주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젊은 감각이 합쳐진 곳들이 생겨나면서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경주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셔블랑 놀라' 프로모션에 주목해 보자. 코레일 신경주역은 경주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셔블랑 놀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6월말까지 이어지는 '셔블랑 놀자' 프로모션은 경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과 지역 여행사 및 업체들이 힘을 모았다.

 

'셔블랑 놀자'는 신라의 수도인 서라벌이 '셔블'로 불렸다는 것에서 착안해 지어진 이름으로 현재까지 제휴된 업체는 50여곳이다. 추억의 달동네, 키덜트 뮤지엄, 정동극장 등 지역에서 유명한 관광, 요식 및 숙박 등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셔블랑 놀자' 프로모션 제휴업체를 방문해 도착역이 경주권역(신경주역, 경주역, 서경주역, 불국사역)인 KTX 및 일반열차 승차권을 보여주면 최고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승차일 포함 7일간 혜택이 유효하며 단체고객의 경우 캡쳐된 승차권도 이용이 가능하다.

 

경주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다양한 먹거리이다. 경주 순두부 맛집 '고도맷돌순두부'는 순수 우리 콩을 사용해 맷돌로 빚은 순두부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며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기본에 충실한 얼큰한 순두부찌개와 고소함이 배가된 들깨순두부가 대표메뉴이며 순두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손님들의 취향에 맞게 여러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쇠불고기덮밥, 갈치찌개, 동태찌개와 함께 아이들과 함께 찾는 가족손님들을 위한 어린이 수제돈까스, 어린이 수제떡갈비 등도 준비되어 있다. 밑반찬도 다양하게 나와 푸짐한 한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경주 시내 맛집이다.

 

고도맷돌순두부 관계자는 "경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고 황리단길. 첨성대. 대릉원. 동궁과월지(안압지)와 가까워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둘러본 후 많이 들러 주신다"며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하고 있어 첨성대와 동궁과월지(안압지)의 야경을 보기 전후로 언제든지 식사 가능하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