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대표적인 입지는 중앙로 로데오거리다. 의정부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로데오거리에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 신축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수익형부동산의 투자조건 1순위는 배후수요, 유동인구라 할 수 이는데 이런 면에서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는 높은 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 알짜입지를 선점한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는 새로운 투자처로 현재 한정세대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지하 4층~지상25층 규모의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는 높은 투자가치를 자랑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단지는 실제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중앙역이라는 더블역세권 중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의정부 최대규모의 재래시장이 자리하며, 그 일대는 다양한 브랜드와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어 차별화 전략이 가능하다.


또한 의정부역 내에는 신세계백화점과 CGV영화관 등도 있다. 소형 오피스텔 임차인들의 만족도가 상승하는 중심 입지의 주거지로써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다양한 상권이 밀집한 우수한 입지에 조성된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는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오피스텔로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단지가 자리하는 의정부는 지역 자체적인 개발이 풍성해 향후 투자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도 지배적이다. 우선 현재 의정부 미군 반환기지 자리에는 을지대학 부속 병원과 을지대 의정부 캠퍼스가 조성 중이며, 민간자본 6500억원을 투입하는 을지대 부속병원은 경기지역에서는 분당서울대학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또 의정부 GTX-C노선 개발의 추진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GTX-C노선 개통 시, 의정부에서 강남까지 17분이면 도달 가능하며, 국가사업으로 진행 중인 동부간선로 지하화로도 대표적인 교통호재로 기대감이 크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의정부 내 중심 입지를 선점한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는 개발에 따른 수혜를 그대로 흡수하는 단지로 평가돼 투자 메리트로 작용한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지속적인 대출규제로 중도금대출은행의 선정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의 경우 현재 시점에서 1금융권인 경남은행에서 계약자 중도금 대출자서를 이상 없이 작성 가능하다.


한원힐트리움 더 테라스의 합리적인 분양가격을 살펴보면, 도시형생활주택은 9천만원대, 오피스텔은 부가세를 제외하고 1억1천만원대다.


한원그룹 분양관계자는 “한원힐트리움 분양성공요인은 임대수요가 많은 의정부 최고의 위치에 자리한 것은 물론 9천만원대라는 합리적 분양가 책정으로 주변임대 시세 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 가능하고 더불어 미래가치에 따른 시세차익도 노려 볼 수 있다”며 “완공 후 매매 시 초반 분양가의 낮은 책정 등 차별화 전략이 가능한 투자처로 문의 및 계약 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원힐트리움 모델하우스에서는 현재 회사보유물량 일부와 대출규제로 인한 일부 대출 부적격세대를 한정 분양하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동 146-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