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으로 제작한 '탄소 ZERO 파렛트' 300개를 도입한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이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으로 제작한 '탄소 ZERO 파렛트' 300개를 도입한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으로 제작한 친환경 재생 파렛트 ‘탄소ZERO 파렛트’ 300개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탄소ZERO 파렛트’는 CJ대한통운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제작됐다. 파렛트 제작을 위한 폐플라스틱은 파트너사 락앤락이 10톤가량을 지원했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탄소ZERO 파렛트’ 1개 제작에 들어가는 폐플라스틱은 28kg으로 이를 폐기할 때 발생하는 탄소는 약 67.2kg에 달한다. 300개 파렛트를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하면 약 2만16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하반기 ‘탄소ZERO 파렛트’를 국내뿐 아니라 자사의 해외 거점에서 사용하는 것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탄소ZERO 파렛트는 단순한 자원절약 캠페인이 아니라 물류사업의 지속가능한 리사이클링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탄소배출 감소를 위한 락앤락과 협력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지난달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ECO+ 유니폼’ 2,000벌을 현장 직원을 대상으로 배포했다. 지난해에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 완충제를 개발해 박스 포장에 도입했으며, 택배 업계 최초로 실제 배송 현장에 1톤 전기화물차를 투입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