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로드맵+여름 이벤트 공개
생중계 동시 접속자 8만2000명↑

스마일게이트 RPG는 6월19일 오후 3시~7시30분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아온 미니’ 발표회를 생중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는 6월19일 오후 3시~7시30분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아온 미니’ 발표회를 생중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자사 게임의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로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간다.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 이벤트 발표회 생중계에만 유튜브 동시 접속자 8만2000여명이 몰렸을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국내 PC MMORPG 장르  인기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보여줬다.

최근에는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북미와 유럽에도 서비스를 예고, 알파테스트 종료 후 해외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 하반기 이후에는 글로벌 매출의 급증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9일 오후 3시~7시30분 경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아온 미니’ 발표회를 생중계했다. 이날 발표회는 ‘미니’ 수식어가 붙은 것과는 달리 하반기 전반을 아우르는 업데이트 로드맵을 소개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금강선 총괄 디렉터가 발표자로 나서서 하반기 업데이트인 ‘아스탤지어’의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상반기 급격한 유저 유입 이후 소회와 개발 방향성에 대한 토크를 이어갔다.

‘아스텔지어’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레이드 보스 ‘아브렐슈드’ ▲마법사 직업군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에스더 무기 포함 신규 장비 ▲신규 가디언 토벌 2종 ▲군단장 레이드 2종의 ‘헬’ 난이도 오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된다.

커뮤니티 유저 대다수가 불편을 호소한 사항에 대한 개편도 예고됐다. 앞서 게임업계가 확률형 아이템 이슈와 운영 문제 등으로 논란이 됐던 만큼, 스마일게이트의 운영 피드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게임 개편 사항은 ▲전투 각인 개편 및 신규 각인 추가 ▲인벤토리 개선 ▲캘린더 시스템 사용도 확장 ▲초 중반 성장 간소화 ▲디자인, 고객 지원센터 등 불만 사항 해결을 위한 인력 대규모 고용 등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외에도 여름 맞이 유저 유입을 위한 추가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 ▲워터파크 테마의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 수영복 아바타 ▲타 브랜드와의 신규 콜라보레이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는 신규 콘텐츠와 게임 개선안, 특별한 이벤트를 모두 아울러 구성해 모험가분들께 어린 시절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한번 선물해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2021년 하반기에도 로스트아크는 모험가 여러분과 여정을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최근 아마존과 협약을 맺고 ‘로스트아크’의 미국, 유럽 시장 진출을 확정지었다. 알파테스트 단계부터 해외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진 만큼 정식 서비스 시 해외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