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와 상품 구매 페이지 연동해 편의성 높여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이나 음식 등의 후기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 하는 공유의 시대. 


유저가 직접 만든 컨텐츠인 'UGC(User Generated Contents)'가 고객의 신뢰를 받으며 그 영향력을 더해가는 가운데, 화장품업계도 이에 발맞춰 다양한 고객 리뷰 기반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2월 1일부터 고객 리뷰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인 '#에뛰드픽'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UGC 컨텐츠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이 SNS에 남긴 제품 사용 후기를 에뛰드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컨텐츠를 클릭하면 실제 사용한 제품의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연동했다.


활발한 참여를 이끌기 위해 매월 선별 과정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노출하고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의 제품 리뷰를 보고 다양한 정보를 따져본 뒤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유롭게 제품을 경험하고 실제 사용 후기에 공감할 수 있는 '#에뛰드픽'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매력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