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레브카운티 조감도.
제주 레브카운티 조감도.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제주도 내에서도 인기가 좋은 주거지역으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이국적인 매력을 두루 갖춰 호평 받고 있다.

서귀포시 내에는 유명 관광지인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서귀포미항, 범섬, 올레 7코스, 이중섭 문화거리, 외돌개, 새연교 등이 자리해 있으며, 골프클럽과 야외 공연장, 청소년 체육시설, 요트, 보트, 스킨스쿠버 등 각종 여가시설도 마련돼다. 또한,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과 쇼핑센터 등 생활에 필요한 시설도 풍부하게 마련돼 있다.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현재 제주 서귀포를 배경으로 신공항, 헬스케어타운, 신화역사공원,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등 굵직한 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이 같은 장점에 제주 서귀포시 일대 부동산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현장은 신규 분양을 예정한 도시형생활주택(연립형) ‘제주 레브카운티’다. 이 단지는 차별화된 설계는 물론, 지역 내 명품 입지에 자리해 있다. 또한, 서귀포시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까지 기대할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제주 레브카운티’는 서귀포시 강정동 일원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1만2058㎡, 건축면적 2227.70㎡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계획돼 있으며, 국민주택 규모인 84㎡ 단일평형 총 64세대를 선보인다. 현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먼저, 남향 위주로 전 세대를 배치해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기대할 수 있다. 내 집 안에서 편하게 탁 트인 바다와 청량한 한라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최상층에는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펜트하우스 설계를 적용, 넉넉한 실사용 면적도 확보했다. 또한,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하고 여유로운 지하 주차공간을 확보해 아이들이 지상에서 안전하게 뛰놀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제주 레브카운티’에는 아래에서 위쪽으로 높아지는 경사지형의 장점을 고려한 자연 연계형 단지설계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주민들과 편안하게 어울릴 수 있는 산책로와 연결된 다양한 휴식공간 등 입주자들을 위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마련할 예정이다.

탁월한 상품성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뛰어난 정주 여건이다. 이 단지는 일주로, 중산간로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이 훌륭하고 가까이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해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대신중학교, 법환초등학교, 서귀포시 중앙도서관 등이 가깝고 서귀포시청 제2청사 인근으로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어 자녀 교육 환경도 탄탄하다. 인근에는 다수의 국제학교가 위치해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도 있다.

주변에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제주 레브카운티’ 가까이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이마트, 롯데시네마, 병·의원 등이 위치해 있고 농협, 하나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등도 근거리다. 

한편, 제주 레브카운티 현장을 방문하면 공사진행 상황과 샘플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으며, 연락 후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