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LX 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원장 취임 - 서울와이어
[인사] LX 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원장 취임
[인사] LX 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원장 취임
  • 안승국 기자
  • 승인 2019.01.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LX본사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10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LX본사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은 10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LX본사에서 최창학 사장과 본사, 연구원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현곤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LX는 신임 김현곤 원장을 풍부한 연구경험과 해외유학, 학술적인 전문지식, 후학양성 경험, 수평적 소통리더십을 균형 있게 겸비하면서도 성품이 밝고 올곧은 스마트한 인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김현곤 원장은 “공간정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공간정보 R&D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연구기관이 되기 위해서는 소통하는 연구 활동, 실용적인 지원연구, 협력을 통한 시너지창출, 자율적인 연구문화조성 등 네 가지 운영원칙을 정립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전문성을 십분 발휘하는 수평적인 소통리더십과 미래를 만들어내고 사람을 키우는 코칭역량으로 연구원을 최고의 전문가 집단으로 만들겠다”며 “직원역량은 20%, 연구원 브랜드가치는 50%이상을 높이는 것이 임기 내 경영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원장은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학사와 경영학석사를 취득했으며, 일본 쓰쿠바대학교에서 경영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정보진흥원 부원장과 한양대학교 과학기술정책학과 특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임기는 오는 2021년 1월 9일 까지다.

 

ask1121@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