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100개 베트남 신생 기업에 투자 - 서울와이어
롯데그룹, 100개 베트남 신생 기업에 투자
롯데그룹, 100개 베트남 신생 기업에 투자
  • Nhu Mai 기자
  • 승인 2019.01.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베트남 시내+롯데 심볼 합성]
[이미지=베트남 시내+롯데 심볼 합성]

 

[서울와이어 베트남 특파원 Nhu Mai 기자] 베트남 최대 베트남실리콘밸리액셀러레이터(VSVA)는 롯데그룹이 초기 신생 기업에 투자하도록 승인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 3 년 이내에 약 100 개의 베트남 신생 기업에 투자 될 것이며, 5 ~ 7 년간의 계획으로 진행 된다고 한다. 롯데그룹의 초기 투자 금액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특히 "롯데는 베트남 스타트 업 그룹에 투자하기 위해 베트남실리콘밸리액셀러레이터 (VSVA)를 선택했다"고 VSN(Vissan) CEO인 한고크 투안 린 (Han Ngoc Tuan Linh)은 말했다. 

 

VSVA는 4 년 전부터 베트남 과학 기술부의 베트남 실리콘 밸리 (Silicon Valley) 산하 기술 상용화 계획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Scheme) 사업 추진 프로그램이다.


Linh CEO는 "신생 기업의 전략에 대한 조언, 비즈니스 개발 방법 및 파트너 발굴 등  롯데그룹의 도움을 받아 네트워크를 구축 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롯데와 VSVA와 같은 투자 파트너가 적어도 5 - 7 년 동안 투자와 조언을 하며 더 많은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VSVA는 롯데액설러레이터와 같은 해외 펀드의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창업 그룹을 지원하기위한 투자 금액을 늘리고 베트남 기업 창업의 기회를 국제적으로 확대 할 방침이다.


롯데는 베트남실리콘밸리와의 협력을 통해 외국 기업이 기업 진흥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신생 기업에 투자 할 수있는 새로운 통로를 만들었습니다.

 

베트남실리콘밸리액셀러레이터 (VSVA)는 베트남에 설립 된 최초의 비즈니스 추진 조직이다. 


4 년간의 운영 기간 동안 VSVA는 베트남의 벤처 기업에 중점을 둔 투자 자본 및 훈련 프로그램으로 신생 기업  Lozi, TechElite 등이 성공적인 사례이다. 

 

mirandanhu@gmail.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