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4 전시회 현장
테크 분야별 최신 트렌드
국내외 참가기업 정보 담아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서울와이어 현지용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난 6일 하나증권과 ‘KOTRA × 하나증권 MWC 2024(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이같이 밝혔다.

KOTRA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보고서에는 ▲MWC 전시회 현장 정보 ▲테크 분야별 최신 트렌드 ▲국내외 참가기업 정보 등이 담겨있다.

특히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이란 주제를 중심으로 IT·모빌리티 산업에 접목되고 있는 AI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는 모빌리티 및 IT 분야 빅테크 기업들의 신기술 발표가 있었다.

샤오미는 ‘Human x Car x Home’ 생태계를, 미디어텍은 자동차 플랫폼 ‘디멘시티 오토’ 전시를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를 선보였다.

삼성은 AI를 활용한 갤럭시 동시통역 기능을, 아너(Honor)는 AI 시선 추적 기능 등 모바일 분야에 접목된 AI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이를 비롯해 급증하고 있는 AI 반도체 수요 및 관련 산업에 대한 전망도 담겨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글로벌 전시회 탐방기는 직접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한 우리 기업에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우리 기업이 탐방보고서를 통해 최신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정보생산 기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지난해 하나증권과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전시회 탐방보고서’ 시리즈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KOTRA 해외경제정보드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