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AMOREPACIFIC.jpg
▲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 도약하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美)의 기업으로서 자연과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내면과 외면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창조하여, 아름답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인류의 영원한 꿈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업의 성장동력으로서 ‘인재의 힘’을 믿고 있으며, 단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재로 육성된 임직원들이 업무에 즐겁게 몰입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성별 구분 없이 우수한 인재가 선입견이나 차별없이 능력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구성원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여러 사내 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임직원들의 일과 삶 모두의 균형적인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율 출퇴근 제도인 ‘ABC 워킹타임’, 영업사원 현장 출퇴근제 등을 운영해 업무의 창의성을 높이는 스마트 워크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테마 강좌 운영, 사내 동호회 등을 지원해 활기차고 즐거운 근무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2년 4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제12회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 에서, 남성과 여성이 조화롭게 근무하는 일터를 지향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적극적인 모범을 보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최고 명예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 2012년 12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여가 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여 일과 여가가 조화로운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을 운영하는 ‘문화 여가 친화 기업’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 아모레퍼시픽 오산 어린이집 l 아모레퍼시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