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1.5% 지급’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개시 - 서울와이어
신한금융투자,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1.5% 지급’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개시
신한금융투자,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1.5% 지급’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 개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9.02.1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계좌 내 달러예수금을 수시형 USD RP로 자동 매수하는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화) 밝혔다.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는 별도의 매수주문 없이 한 번의 서비스 신청만으로 계좌에 있는 무수익 달러예수금을 수시형 USD RP로 자동으로 매수하는 서비스이다. 신한금융투자의 수시형 USD RP는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1.5%를 지급한다.

 

이로써 해외주식이나 채권 등을 투자하기 위한 대기자금이나 각종 외화 결제를 위한 달러 자산을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예컨대 미국 주식투자자가 매수타이밍을 기다리는 동안 환전해 놓은 달러 예수금이 자동으로 외화RP에 매수되어 이자를 지급 받으며 자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외화RP 자동매수 서비스’는 지점 내방과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신한금융투자 어플(신한아이알파)을 통해서 신청 할 수 있으며, 매수와 달리 매도는 고객이 직접 실행해야 하며, 야간에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서 24시간 매도할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고객들의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과 투자자산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시장 상황에서 고객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하며,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달러 자산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sjkimcap@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