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빛축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프로방스 홈페이지)

 

[서울와이어=장지영 기자] 파주 빛축제에 대한 주말 여행객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파주시는 2월부터 '힐링과 DMZ' 두가지 테마를 주제로 '파주 야행'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데 여기에 파주 빛축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

'파주 빛축제'는 이에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을 강타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파주야행은 주말을 마음껏 누리고 싶어 하는 직장인의 편의를 고려해 매월 두 번째 주와 네 번째 주 금~토 1박 2일간 진행된다. 매월 두 번째 주 진행되는 '우아한 힐링!! 파주야(夜) 가~즈~아!!' 야행투어는 자연과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야행투어다.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직접 만든 청사초롱과 함께 프로방스에서 낭만적인 야경투어가 진행되며 다음날은 파주의 대표적인 명소 마장호수에서의 자연 속 힐링체험과 벽초지 문화수목원에서의 도자기 체험(11월~3월), 토피어리체험(4월~10월)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매월 네 번째 주에 진행되는 'DMZ 별빛!! 파주야(夜) 가~즈~아!!' 야행투어는 국내 최초로 사계절 정원이라는 큰 테마를 문화예술에 접목시킨 아틀리에가든인 퍼스트가든에서 아름다운 야경과 별빛을 감상하고 다음날 임진각을 거쳐 DMZ의 제3땅굴, 도라전망대, 허준묘 등을 관람하며 평화와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한방 향주머니 만들기, 허준선생의 동의보감 차 체험은 DMZ에서 조선의 역사를 느끼는 이색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티투어에 종전에는 없었던 '야행투어'를 통해 파주시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관광도시 파주'로서의 면목을 다시금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1박2일로 진행되는 파주시의 '야행'투어는 체험비·입장료·숙박비(조식포함)·버스비를 포함해 1인당 각각 6만4천원, 7만3천원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통해 확인하거나 파주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