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서해안 제주도 산발적 눈 …오늘 퇴근길 교통안전 보행 주의/사진=독자제공

 

 

주말이자 토요일인 16일 중국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날 새벽 충남·전북 서해안과 낮 시간대 전남 서해안,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4도등 -8∼2도, 낮 최고 기온은 2∼8도로 예보됐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수원 2도, 춘천 5도, 대전 4도, 광주 5도, 대구 6도, 부산 8도,울산  창원7도,제주 6도등이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서해·동해 먼바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파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여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남해가 1.0~3.0m, 동해 1.5~4.0m로 예보됐다.

   

한편 기상청은 15일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를 지나는 눈구름대와 경기만 부근에 나타나고 있는 눈구름대는 매시 40km 내외의 속도로 동진함에 따라 밤까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충청도와 경북북부내륙에 한때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그 밖의 남부내륙에는 밤 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내린 눈이 쌓여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퇴근길 교통 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