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수당 /취업게시판을 보고 있는 취업희망자들 /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시가 아무런 자격이나 조건 없이 서울의 20대 청년 1600명에게 매달 50만원을 주는 정책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시는 현재 조건을 따져 서울 청년 5000명가량에게 청년수당을 주고 있다.

 

만 19~34세를 대상으로 소득과 근로시간을 따져 최대 6개월간 매월 50만원을 지급한다.

 

서울시는 앞으로 20대 청년 모두에게 청년수당을 지급하는 등 지급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청년수당과 지급과 관련 청년수당을 받은 청년의 취업·창업률은 41%, 실업급여 수급자의 재취업률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아져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온라인상에선 선심성 정책이라는 비판이 제기되는등 논란이 일고 있다.

 

네이버에 올라온 네티즌 찬반 반응이다.

  
nuru**** 단돈 만원만 있어도 너무 든든하고 따뜻한데 느껴지는게 현실이다. 서울시에서 이번 청년수당 지급은 일단 혁신적이다. 수혜 대상을 더 늘려 사회적 안전망을 확고히 해야한다. 혁신의 아이콘 우리 박원순 시장님 완젼 응원합니다.

rheh**** 서울시 청년수당 월50만원 감사합니다. 착하게 살겠습니다.

aboc**** “서울시 청년수당, 졸업한 지 2년 넘은 34세까지 대상 된다 “ 최장 6개월.... 이젠 조건없이 지급예정 ... 서울시 돈 많은가봐??

jaco****  청년수당..? 물론 꼭 필요한 사람도 있을거고, 받는 사람들에겐 힘이 되겠지만 악용될 가능성을 막을 방법이 있나..?
  

hms8**** 핀란드인가? 썼던 청년수당과 비슷해보이는데.. 거기 효과없다고 바로 폐기됐던 정책 아닌가요?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