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따듯한 봄철,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최근에는 SNS나 인터넷 검색, 맛집소개 어플 등을 통해 여행지 결정에서부터 여행일정 등 전반적인 여행준비를 할 수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여행일정에서 맛집 선정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이렇듯 여행객들의 정보공유를 통해 온라인에서 가성비 높은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TVN 알바트로스 5회, 생방송투데이 2004회 먹고 자고 즐기고 쓰리고 GO 홍게무한리필 편 등에 방영된 바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방송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여러 관광명소와 더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꾸준히 소개되고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도심에서는 제법 비싸 자주 먹지 못했던 홍게를 산지에서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문진맛집으로 꼽힌다.

 

선주가 매일 새벽 바다로 나가 동해안 깊은 곳에 사는 홍게를 어획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 과정이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만큼 홍게를 먹을 수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셀프바로 운영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무한리필스끼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홍게는 계속 리필할 수 있는 대신 직접 손질해 먹어야 한다. 손질하는 방법은 매장 직원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추가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밥이 있으며, 게 다리를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을 낸 게라면과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인 게딱지밥은 또 다른 별미다.

 

업체 관계자는 “홍게는 단맛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한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수심 깊은 동해에서만 직접 어획한 살이 꽉 찬 싱싱한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