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유수기요법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주로 여성에게 나타나는 고민 하체비만과 부종 현상은 체질적인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 습관에서 비롯된 현상인 경우가 많다. 날씬한 상체와 얼굴 이미지와는 달리 두꺼운 하체에 대한 고민은 대부분 허벅지, 엉덩이, 복부 지방 등 남성에 비해 체지방이 많은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한데 이러한 현상 중 상당수가 근육의 불균형 및 혈액순환 문제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 병행 및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다. 다만 현대인의 특성 상 의자에 장시간 앉아 있음은 물론 스마트폰을 보면서 목과 어깨, 허리, 골반 등 다양한 부위의 질환에 시달리면서도 시간이 부족해 관리에 소홀하는 경우가 많다. 주기적인 운동시간을 가지기 힘들다면 마사지와 같은 수기요법을 통해 틀어진 몸의 균형과 근육 뭉침현상을 해소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체형 별 중심과 근육 뭉침 포인트를 집중하여 국부별 통증 및 경직 현상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유명한 ‘쾌유수기요법’은 이러한 하체 비만 및 코어부위 불균형에서 비롯된 통증 해소방안을 체계적으로 소개하여 눈길을 끈다. 한국 쾌유수기협회 회장 구동명 원장은 “근육이 뭉치거나 근력감소에 따른 골반이 틀어지는 현상 등 신체 코어의 문제를 장기간 방치하면 다양한 통증은 물론 만성비로, 부종, 하체비만, 하지정맥류 등 심각한 질병까지 도달할 수 있다” 가로 전하며 이러한 증상은 원인을 모른체 운동만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부위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공중파를 비롯한 각 종 방송에서 소개된 바 있는 구동명 원장의 쾌유수기요법은 흔히 만질 수 있는 겉 근육이 아닌 신경이 지나가는 속 근육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는 방법이다. 겉 근육을 피해 속 근육을 만질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집중 해소하면 정확한 통증 원인 해소 및 기타 근육부위의 손상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하체비만과 부종 등 코어 부위 관리는 엉덩이 근육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좌골신경이 지나가는 이상근과 혈액순환의 핵심 중둔근에 대한 뭉침 현상을 해소하면 하체 근력 회복 및 원활한 혈액순환에 의한 하체 건강관리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스포츠마사지, 타이식 마사지 등 타격식 마사지는 겉 근육 위주의 마사지로 통증 원인 제거에 효과가 미비하며 오히려 멀쩡한 부위의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기에 주의를 요한다. 정확한 진단과 함께 통증 원인 부위만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쾌유수기요법은 통증 근본 원인 진단 및 통증해소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니 원인을 알기 힘든 근육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면 참고할 만 하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