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성수동에서 열린 SEF2019에서 SW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사진=네이버 제공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네이버의 비영리 교육기관 커넥트재단이 지난 13일 소프트웨어 교육 컨퍼런스 ‘SEF(Software Edu Fest)2019’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SEF2019는 특별히 타운형 페스티벌 형태로 성수동 어반소스, 어라운드파이브, 체인지메이커스 세 곳에서 SW 교육 강연과 토크버스킹, MEET-UP, 토크콘서트, 실습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일반적인 컨퍼런스 형식을 탈피하고 새롭게 시도한 타운형 페스티벌 형식의 SEF2019는 참가자들의 소프트웨어 진입 장벽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왔다.

 

한 참가자는 “SEF2019에서 다양한 비전공자들의 사례를 접하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동기부여와 학습 및 접근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며 “실습을 통해서 나의 가능성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SW교육을 전공하는 대학 교수, 교사뿐 아니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재단 등 기관 및 기업, 비전공자에서 개발자의 길을 걷게 된 사람들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SW교육’에 대해 말하는 시간을 가졌다.

 

SEF2019에 참여한 한 교사는 “선생님들의 강연을 통해 새로운 SW 교육 방법들을 접하게 돼 교육에대한 열정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의 SW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SW교육 방향성을 다시 생각해보게 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부대행사 ▲토크버스킹 ▲토크콘서트 ▲meet-up 은 모든 세션 중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참가자가 세션에 직접 참여도 가능하고 참가자와 연사 사이의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 강연보다 더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참가신청이 조기마감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던 이번 SEF2019에는 약 1000여 명이 참석했고 전년 대비 크게 오른 참석률을 기록했다.

 

커넥트재단 측은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EF를 비롯한 비영리 SW교육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