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중심 경제 구현 위한 연구기관 협력네트워크 본격 가동 - 서울와이어
중기부, 중소기업 중심 경제 구현 위한 연구기관 협력네트워크 본격 가동
중기부, 중소기업 중심 경제 구현 위한 연구기관 협력네트워크 본격 가동
  • 송은정 기자
  • 승인 2019.05.0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간 협력네트워크 킥-오프 회의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중기부 제공
연구원 간 협력네트워크 킥-오프 회의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김학도 차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중기부 제공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9988’로 대변되는 중소기업을 공존과 상생의 정책철학 속에서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이끌어 갈수 있도록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국내 최고의 연구기관 8곳과 함께 정책연구 및 개발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과 8개 연구기관장는 공동 연구 및 세미나, 상호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하기 위한 '연구기관 협력네트워크' 를 구성했으며 3일 킥-오프(kick-off)회의를 개최했다.

 
중소기업 정책은 규제, 금융, 산업, 과학기술, 노동, 무역 등 광범위한 정책 영역으로 인해 다양한 정책연구가 수반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따라서 중기부는 이번 회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규제자유특구 활성화 방안,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제도 운영, 벤처투자 및 M&A 활성화 등 각종 현안에 대해 공동 연구 추진을 추진하기로 연구기관들과 협의했다.

  
한편 이날 네트워크 회의에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한 중소기업의 재도약’이라는 주제에 대한 열띤 토론도 진행됐다.

 
김 중기부 차관은 이날 “혁신적인 정책은 수준 높고 시의적절한 정책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하는데 연구원 협력네트워크가 중소기업 중심경제 구현을 위한 정책 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 각의 점이었던 기관들이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하나의 선으로 연결되면서 획기적인 중소기업 정책이 나올 것 같고 바로 이 자리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강조하는 ‘연결의 힘’이 실현되는 자리가 아닐까 생각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대해 업계는 '연구기관 협력네트워크' 를 통해 중소기업 분야의 다양한 정책연구가 전문적이고 시의성 있게 추진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yuniya@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