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아이스 폴로 티셔츠 레든 (사진= 아이더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아웃도어와 스포츠 업계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야외활동 시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냉감 기능성 의류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선보이는 제품 역시 기존에 출시된 티셔츠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했다. 

 

밀레는 다양한 냉감 기술력을 한층 강화시킨 기능성 웨어 '콜드엣지' 시리즈를 선보였다. 흡습 속건 기능이 탁월한 냉감 기능성 원단 콜드엣지 프리미엄, 천연 성분인 자일리톨을 가공한 원단 콜드엣지 에코, 냉감 원사를 혼합한 원단 콜드엣지 베이직 등으로 세분화시켰다. 또 기존의 티셔츠 제품은 물론 팬츠, 슈즈까지 제품군을 늘렸다.

 

네파가 출시한 썸머폴로 '프레도 폴로티셔츠'는 반영구적인 기능성을 갖춘 경량 소재 트라이자 칠 원사를 사용했다. 흡한 속건 기능을 적용해 땀과 원사가 결합 시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나타나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카라 앞쪽에는 플렉스 키퍼를 적용해 단정하고 맵시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아이더가 선보인 아이스 폴로 티셔츠 '레든'은 아이더만의 후가공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를 적용했다. 소재 안감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가 몸에서 배출되는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발생시킨다. 체온 변화에 따라 프린트 색상이 변해 직접 눈으로 쿨링감을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티아는 냉감 기능성 의류인 '아이스 기어' 시리즈를 선보였다. 원사 자체에 냉감 기능을 부여해 수백 번 이상의 세탁에도 냉감 기능이 사라지지 않고 시원함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는 냉감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 원단을 적용한 데님 팬츠도 새롭게 선보이며 냉감 제품군을 확대했다.

 

뉴발란스의 '트리코트 트레이닝 세트'는 트리코트 쿨링 원단을 사용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초경량 트레이닝 웨어다. UPF 40+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춰 여름철 야외활동 시 피부 손상을 방지해주며 등판에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강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벌써부터 한낮엔 초여름 같은 날씨를 보이며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냉감 기능성 의류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선보이는 제품 역시 기존에 출시된 티셔츠 중심에서 벗어나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