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국세청장은 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전 씨의 은닉 재산 의혹과 관련해 본인이 아니라 타인 명의로 은닉한 것까지 끝까지 추적해 엄정 대처하겠다”고 선언했다 / 사진 = 연합뉴스 DB

 

[서울와이어 한보라 기자] 국세청이 전두환(88) 전 대통령의 은닉재산을 끝까지 추적한다고 밝혔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전 씨의 은닉 재산 의혹과 관련해 본인이 아니라 타인 명의로 은닉한 것까지 끝까지 추적해 엄정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정우 의원이“국민 분노가 큰데 전두환 씨의 은닉재산을 찾아내려는 국세청과 세무서의 노력의 미흡하다”라고 지적하자 김 청장은 “이번에 금융실명법이 개정되며 체납자와 그들의 가족까지 금융조회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금융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체납 징수 노력을 하고 그 과정에서 체납 처분을 면탈하거나 재산을 은닉한 혐의가 있으면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며 “이미 검찰에서 공매 의뢰 중인 전씨의 연희동 자택에 대해 교부 청구를 통해 체납세액 징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7일 JTBC 뉴스보도에는 "광주 학살에 대해서 모른다. 내가 왜 직접 책임이 있어?"라는 전씨의 발언이 공개되며 일련의 파장이 일었다. 

 

전씨는 ‘5·18 헬기 사격 증언’을 증언한 조비오 신부를 비난하고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으나 지난 4월 건강상의 이유로 법원에 불출석허가서를 제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