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생화재가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해 웹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 편의성을 높인다 / 사진 = 삼성화재 제공

 

[서울와이어 한보라 기자] 삼생화재가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해 웹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 편의성을 높인다. 

 

삼성화재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사고 보상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확대 적용 시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손쉽게 가능해진다.

 

더불어 우수 정비 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컨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컨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스마트링크란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문자메시지 상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페이지에 즉시 접속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스마트링크 사용 시 검색 등 별도의 부가요소 없이도 원하는 서비스에 접속해 보다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화재는 기존에도 보험을 가입할 때 모바일로 고객이 서명하는 '스마트폰 전자서명'과 청약서부본 또는 약관 등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전자문서전달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정보 및 업무의 처리를 맞춤형으로 보내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