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포스터

 

[서울와이어 최혜연 인턴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겹경사를 맞았다.

 

9일(현지시간)영화와 드라마를 통틀어 한국 콘텐츠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상 후보작에 선정돼 감독상을 비롯한 3개 부문 후보에 오른데 이어 미국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작품상을 비롯한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골든글로브상에 노미네이트된 ‘기생충’은 감독·각본·최우수외국어영화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골든글로브상은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가 주관하며 아카데미상(오스카)과 함께 미국 양대 영화상으로 꼽힌다.

한국 콘텐츠가 이것의 후보로 선정된 것은 ‘기생충’이 최초다.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HFPA)가 이날 발표한 제77회 골든글로브상 후보작에는 감독상 후보로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아이리시맨'의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등 5명이 선정됐다.

각본상을 놓고는 '결혼이야기', '두 교황',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아이리시맨'과 경합한다.

외국어영화상 후보로는 '기생충' 외에 '페어웰', '레미제라블', '페인 앤 글로리',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온 파이어'가 지명됐다.

제77회 골든글로브상 시상식은 내년 1월 5일 미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에서 개최된다. 수상작은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 회원 93명의 투표로 정해지며, 투표 데드라인은 오는 30일까지이다.

한국 최초로 골든글로브상 후보작에 선정된 영예에 이어 ‘기생충’은 북미방송영화비평가협회(BFCA)에서 주관하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후보작에도 이름을 올렸다. 작품상을 비롯해 각본·각색·미술·편집상과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등 모두 7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기생충’은 8일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Critics' Choice Awards) 측이 공개한 명단에서 최우수 작품상 후보로 '1917', '포드 vs 페라리', '아이리시맨', '조커', '결혼이야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등과 경합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