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업체 핀크가 금융개방성 확대에 발맞춰 신한카드와 협업한다 / 사진 = 핀크 제공

 

[서울와이어 한보라 기자] 핀테크 업체 핀크(Finnq)가 금융개방성 확대에 발맞춰 신한카드와 협업한다.

.   

12일 오후 3시 핀크는 중구 다동 핀크 사무실에서 신한카드와 ‘체크카드 연동결제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가진다. 

 

협약식에는 핀크 권영탁 대표와 신한카드 이석창 본부장을 포함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할 전망이다. 

 

핀크는 이번 MOU를 통해 신한카드와 서로 도우며 경쟁하는 ‘협쟁’(Coopetiton)할 방침이다.협쟁이란 오픈뱅킹 시행 이후 새롭게 떠오른 금융기관 간 새로운 경쟁 구도의 핵심 키워드다.

 

앞서 핀크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합작사로써 다른 대형 금융기관들과 업무제휴가 어려웠으나 이번 계기로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한다. 

 

핀크는 국내 1위 카드사 신한카드와 함께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한 기술 제휴 및 공동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오픈뱅킹은 은행 간 디지털 장벽은 물론, 금융기관 내 두꺼웠던 협업 한계의 벽까지 허물었다”며 “그 첫 제휴의 시작을 신한카드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오픈뱅킹을 등에 업고 고객 혜택을 높이는 다양한 혁신금융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핀크는 오는 18일 핀테크 기업에도 전명 적용될 ‘오픈뱅킹’을 위해 다중의 보안 및 안전장치 마련 준비를 끝냈다. 더불어 통신점수 기반의 새로운 신용평가인 ‘핀크 T스코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핀크 대출 비교’를 출시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