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방문이 확인됨에 따라 2일부터 임시 휴업에 들어간 신라면세점 서울점 앞에 임시 휴업 안내문이 설치돼 있다.(사진= 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여파로 인해 백화점 등 유통업계 주말 매출이 급락했다. 설 연휴 직후 첫 주말이었던 1∼2일 주요 백화점 매출이 모두 하락한 데 이어 확진자가 다녀간 것으로 확인돼 임시 휴업에 들어간 업체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지난 주말(1∼2일) 매출은 지난해 설 연휴 직후 첫 주말(2019년 2월 9∼10일)과 비교해 11% 감소했다. 특히 명동 본점은 매출이 30% 급락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주말 매출이 12.6% 감소했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명동 본점 매출은 23.5% 줄었다. 현대백화점도 전체 매출은 8.5% 줄었고 본점인 압구정점은 7% 감소했다.

 

면세점도 중국 춘제 연휴가 연장되면서 주요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과 중국 보따리상의 발걸음이 줄었다. 롯데면세점은 시내 면세점 매출이 평소보다 30% 정도 감소했다.

 

신라면세점은 12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것으로 확인되면서 아예 전날부터 서울 장충동 서울점이 임시 휴업에 들어갔다.

 

업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가 계속 나오고 있어 문을 닫는 점포가 늘어날 수 있다"며 "정부의 예방책을 준수하고 방역에 집중해 소비자를 안심시키고 추이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