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광주사업장(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직원들이 ‘비스포크 AI 콤보’를 제조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광주사업장(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직원들이 ‘비스포크 AI 콤보’를 제조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서울와이어 박성필 기자] 삼성전자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흥행 가도를 달리면서 광주사업장에 위치한 제품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대, 12일 만에 누적 30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의 비스포크 AI 콤보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순조로운 배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후 건조를 위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 없이 세탁과 건조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를 구매해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한 번에 다 되는 편리성이 마음에 든다”, “공간 활용이 매우 좋다”, “화면이 크고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기 쉽다” 등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비스포크 AI 콤보는 일체형 제품이면서도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구현해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보송하게 건조할 수 있다.

셔츠 약 17장인 3㎏ 수준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만에 빠르게 가능하며, 세탁용량 25㎏·건조용량 15㎏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까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과 더불어 올해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 봇 AI 등 인공지능(AI) 기능이 강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