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지난 15일 미세먼지 특별법이 시행됐다. 정부에서 미세먼지를 혹한이나 폭염과 같은 재난에 준하는 상황으로 인식하고 미세먼지 감축 대책에 돌입한 것이다.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와 같이 전담 조직이 구성됐으며,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운행이 제한되고 공사장의 공사시간이 단축되거나 조정됐다.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은 봄철이 걱정되는 사람들을 위해 최근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해주는 뷰티 아이템부터 꼼꼼한 샤워를 도와줄 샤워 필터, 초미세먼지 필터가 내재된 청소기까지 출시됐다. 일상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줄 아이템을 알아봤다.

 

-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보호

 

사진= 히든랩 '스킨 세이버 유스 에센스'

 

미세먼지는 피부 모공 속까지 침투해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농도가 심한 날에는 미세먼지 흡착 방지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히든랩의 '스킨 세이버 유스 에센스'는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을 보유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피부 보습 장벽을 단단하게 지탱해주는 피부 보습인자 단백질 필라그린과 세라마이드, 히든랩만의 독자성분인 '필라세라'가 피부 보습 장벽을 튼튼하게 개선해준다.

 

- 머리부터 발끝까지 미세먼지 씻어내기

 

사진= 자연 담은 유리병 '매직샤워필터'

 

어떤 제품도 100% 미세먼지를 방어해줄 수 없기 때문에 외출 후엔 꼼꼼한 샤워로 미세먼지를 잘 씻어내는게 가장 중요하다. 클렌징 제품에 더해 미세먼지 세정 기능이 추가된 샤워필터를 활용하면 더 확실한 세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연 담은 유리병의 '매직샤워필터'는 인체적용 임상 테스트로 미세먼지 세정효과가 입증된 제품으로 물 세정할 때보다 19.5배 더 높은 세정력을 확인했다. 또한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잔류염소 제거 테스트를 통해 잔류염소 불검출 판정을 받았으며, 아토피를 포함한 각종 피부질환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미세먼지 없는 안전 구역 만들기

 

사진= 필립스 '스피드프로 맥스'

 

온몸은 깨끗하게 씻어냈지만 집 안 곳곳에 숨어있는 미세먼지들을 잊어버리기 쉽다. 먼지 한 톨 없는 안전 구역으로 만들고 싶다면 집 안을 매일 청소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필립스의 '스피드프로 맥스'는 3층 입체 초미세먼지 필터가 내재된 제품으로, 2.5㎛ 초미세먼지보다 5배 작은 울트라 초미세먼지 입자까지 필터링이 가능하다. 360도 서라운드 흡입 기술을 탑재해 앞·뒤·좌·우 방향 모두에서 먼지를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