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사과 요구에 사과할 뜻 없음 밝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 케이 호텔에서 열린 '공정과 국민통합의 대한민국-전북과 함께!' 신년인사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 케이 호텔에서 열린 '공정과 국민통합의 대한민국-전북과 함께!' 신년인사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남규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본인의 적폐수사 발언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 요구에 사과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윤 후보는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The-K호텔에서 열린 재경전라북도민회 신년인사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과 저와 똑같은 생각이라고 할 수 있다. 저 윤석열 사전에 정치보복이라는 단어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문 대통령께서도 늘 법과 원칙에 따른 성역 없는 사정을 강조해오셨다”며 “저 역시도 권력형 비리와 부패에 대해서는 늘 법과 원칙, 그리고 공정한 시스템에 의해서 처리돼야 한다는 말씀을 드렸다. 그것은 검찰 재직부터 정치를 시작한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혀 변화가 없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어떠한 사정과 수사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에서 민정수석실을 폐지하겠다고 지난여름부터 말했다”며 검찰 수사에 관여하지 않겠다는 입장도 재차 강조했다.

문재인 정권의 적폐가 정확히 무엇이냐는 기자 질의에는 “오늘은 그 얘기 안 하는 게…”라고 직답을 피했다. 문 대통령에게 사과할 것이냐는 거듭된 물음에는 “아까 말을 다 했다. 문 대통령의 생각과 제 생각이 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을 맺었다.

10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 문 정부의 적폐 수사를 할 것이라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 내용을 접한 후 분노를 표했다. 또한,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브리핑을 통해 윤 후보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박 수석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윤석열 후보에게) 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 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