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성장 콘텐츠 아르카나 추가
엘레멘탈 나이트, 세인트 바드 등장

넥슨이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가 2차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이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가 2차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넥슨이 ‘마비노기’의 2차 여름 업데이트 ‘NEXT 아르카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재능 ‘아르카나’가 추가된다. 아르카나는 히든재능의 각성 형태로 근접전투 재능 기반에 마법 재능을 조합한 마검사 딜러 ‘엘레멘탈 나이트’와 축복 재능에서 음악 재능이 더해진 서포터 ‘세인트 바드’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관련 퀘스트는 누적 레벨 1만과 그랜드 마스터 1개 이상을 달성한 사용자에게 주어진다. ‘라흐 왕성’ 2층에 위치한 ‘아르카나 협회실’에서 NPC를 통해 ‘아르카나 재능 습득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아르카나 재능은 캐릭터 레벨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일정 레벨 도달 시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르카나 링크도 개방된다.

넥슨은 NEXT 아르카나 업데이트 적용을 기념해 누적 2만 레벨을 달성한 사용자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아르카나 재능을 획득해봐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밀레시안TV’에 재능, 성장을 주제로 영상을 올리거나 ‘지식왕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사용자를 선정해 ‘넥슨캐시’를 선물하는 ‘초보자를 위한 TV ON’과 ‘지식왕은 바로 나’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로 넥슨은 광복절 77주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태극기로 수놓은 ‘에린’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인벤토리에서 4괘(건곤감리) 퍼즐을 맞춰 태극기를 완성하면 최대 7700%의 탐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