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3월 온라인 한정 모델 4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X1 M35i 스페셜 에디션. 사진=BMW코리아 제공
BMW가 3월 온라인 한정 모델 4종을 출시했다. 사진은 X1 M35i 스페셜 에디션. 사진=BMW코리아 제공

[서울와이어 천성윤 기자] BMW코리아가 오는 8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3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에는 스페셜 컬러를 적용한 ‘X1 M35i 스페셜 에디션’과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이 새로 출시된다. 여기에 지난 1월과 2월 한정 판매 개시와 동시에 매진된 ‘520i 스페셜 에디션’ 그리고 ‘M2 스페셜 에디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BMW X1 M35i 스페셜 에디션은 고성능 프리미엄 소형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X1 M35i xDrive 모델에 M의 강력하면서도 스포티한 매력을 극대화하는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퓨어 그레이’ 외장색을 적용했다.

외부에는 그레이 색상의 M 컴파운드 브레이크와 20인치 Y-스포크 872M 휠을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하고 내부에는 상반된 조화가 매력적인 코랄 레드와 블랙 색상의 베간자 시트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배가했다.

X1 M35i 스페셜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17마력, 최대토크 40.7㎏·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에 더블클러치 방식의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탑재된다..

총 22대 한정 판매하는 BMW X1 M35i 스페셜 에디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7580만원이다.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강력한 주행 성능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효율성을 모두 잡았다. 사진=BMW코리아 제공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강력한 주행 성능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효율성을 모두 잡았다. 사진=BMW코리아 제공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해 7월 국내에 출시된 뉴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이다.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에는 후륜조향 기능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적용돼 예리한 조향감과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풀 레더 메리노 가죽과 M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가죽 대시보드 패널, 바워스 &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시스템 등 최고급 사양을 추가했다.

여기에 최신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및 전기 모터가 결합돼 489마력(부스트 모드 기준)의 합산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가득 충전 시 최대 77km까지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다.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단 28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 4360만원이다.

520i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된 프리미엄 세단 BMW 뉴 520i의 한정 에디션이다. 

정규 모델에 장착된 M 스포츠 서스펜션과 키드니 그릴 아이코닉 글로우,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의 사양에 컴포트 시트가 추가됐다. BMW 컴포트 시트는 다양한 방향으로 미세 조정이 가능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시트 포지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M 스포츠 패키지 프로’가 적용돼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M 스포츠 시트벨트, 블랙 키드니 그릴 등이 장착되며, 섀도우 라인 헤드라이트와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BMW 520i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7490만원이며 44대 한정 판매된다.

마지막으로 M2 스페셜 에디션은 BMW M의 고성능 프리미엄 콤팩트 쿠페 뉴 M2에 스페셜 페인트 ‘토론토 레드 메탈릭’ 색상을 적용한 한정 에디션이다.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한 외관은 매끈한 디자인의 M 카본 루프가 돋보이며, 실내에는 꼬냑 컬러의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대시보드,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을 장착해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m에 달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됐다. M2 스페셜 에디션은 4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990만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