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차기 사장 최종 후보로 선정된 방경만 수석부사장. 사진=KT&G 제공
KT&G 차기 사장 최종 후보로 선정된 방경만 수석부사장. 사진=KT&G 제공

[서울와이어 김익태 기자] 국민연금이 방경만 KT&G 사장 후보 선임에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은 지난 21일 오후 수탁자 전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KT&G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했다. 

국민연금은 방경만 KT&G 수석부사장의 사장 선임안과 손동환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안에 찬성표를 행사하기로 했다. 국민연금은 KT&G 지분 6.64%를 보유한 3대 주주다.

오는 28일 열리는 KT&G 주총의 최대 관건은 방 사장 선임 안건이다. 현재 지분 7.11%를 보유한 최대주주 IBK기업은행과 글로벌 의결권 자문사 ISS까지 방 사장 선임에 반대한 상황이다. 

KT&G 주총은 집중 투표제로 치러진다. 주주들은 주당 2표를 행사할 수 있는데 지지하는 후보 한 명에게 2표를 몰아줄 수 있다. 집중 투표제에 따라 이사 후보 세 명 중 득표 상위 두 명이 사내이사나 사외이사로 선임된다. 다득표자 1·2위가 이사로 선출되기 때문에 방 후보는 꼴찌만 면하면 대표가 된다.

이에 국민연금이 방 사장 선임에 찬성 의사를 밝힌 만큼 주총에서 해당 안건이 통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